※ 아래 글은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(IITP)가 발간하는 주간기술동향 1861호(2018. 8. 29. 발행)에 기고한 원고입니다.


▶ IITP에서 PDF 포맷으로 퍼블리싱한 파일을 첨부합니다. 가독성이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미국 기업의 81%, 2025년까지 사용 전력의 25%를 자가 발전.pdf



시장조사기관 센트리카 비즈니스 솔루션에 따르면, 미국 기업의 81%2025년까지 사용 전력의 25%를 자가 발전으로 충당할 계획인 것으로 조사되었음


센트리카 비즈니스 솔루션은 1천 개 이상의 기업을 대상으로 고정설치형 축전지나 자가 발전, 수요 대응 등 에너지 기술을 새로 도입하는 데 도움 또는 장벽이 되는 주요 요인 파악을 위해 조사한 결과를 보고서로 발간하였음


에너지 어드밴티지 리포트(The Energy Advantage Report)’의 내용에 따르면, 조사 대상 기업의 약 25%가 이미 태양광 발전이나 열병합 발전 시스템에 의한 자가 발전 설비에 투자하고 있으며, 3분의 1은 현재 설비 투자를 검토 중임

The Energy Advantage Report Executive summary.pdf



한편 미국 기업의 35%가 에너지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고 밝혔지만, 정책을 뒷받침할 정략적 목표와 예산까지 확보하고 있는 경우는 많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음


예를 들어, 응답 기업의 3 분의 2는 정전시 제공되는 백업 전원을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, 이를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 목표를 세운 기업은 20%에 불과함


또한 절반 이상이 지속가능한 에너지의 이용과 브랜드 이미지의 관계가 중요하다고 인식하면서도, 이와 관련된 목표를 수립하고 있는 기업은 10%에 지나지 않음


이번 조사는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전략을 도입한 기업, 에너지 리더들의 경쟁력도 조사하였는데, 여느 기업들보다 경쟁력이 2배 이상 높게 나타남


<자료> Centrica Business Solutions

[그림 1] 에너지 리더 기업들의 경쟁력 평가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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